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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sha: The Holidays Are Hard If You Struggle With Mental Illness. Don’t Blame Yourself

Kesha(17page) 2017-12-25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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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샤(Kesha): 정신질환을 앓고 있으면 명절을 즐기기가 힘들죠. 자신을 탓하지 마세요.
케샤 (17쪽)
명절은 기쁨과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기라고 한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1년 중 가장 힘든 시기일 수도 있다. <타임>은 과거에 명절을 힘겹게 보냈던 영향력 있는 이들이 그 시기를 이겨내도록 도와준 것들에 대한 에세이를 의뢰하기 위해 셰릴 샌드버그(Sheryl Sandberg)가 조직한 옵션B(OptionB.Org)와 파트너를 맺었다. 이 에세이들 속에서는 optionb.org/holidays와 #OptionBThere에서 볼 수 있는 것만큼 여러분 자신과 다른 사람들이 기쁨의 순간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크고 작은 행동들을 발견할 수 있다.
명절 기간은 연중 가장 흥겹고 즐거운 때라고 여겨지지만 때로는 스트레스가 심해지고 감정적인 시기로 빠르게 변모하기도 한다. 기쁨을 안고 계획하고 기대했던 모든 것들이 예상과 달리 힘들어질 수도 있다. 우울이나 불안, 중독, 혹은 그 외 다른 정신적 질환과 씨름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특히나 더 그렇다.
명절은 규칙적인 일상을 깨뜨린다. 때로는 자주 보지도 못하고 잘 어울리지도 못하는 가족들과 억지로 시간을 보내야 할 때도 있다. 혹은 다른 모든 사람들이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때 외롭게 시간을 보내야 할지도 모른다. 아니면 일터에서는 벗어나 있되, 직장에서의 힘든 문제를 생각하며 시간을 보내게 될 수도 있다. 또는 일터에서 일을 하느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지 못할 수도 있다. 아니면 여러분의 마음 속 악마를 유혹하는 파티에 떠밀려 가게 되기도 하고 그런 유혹이 넘치는 파티에 아예 초대되지 않기도 한다.
명절은 여러 가지 면에서 사람들이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게 만들고 사람들을 뒤흔들어 놓는다. 규칙적인 일상이 있다면 자신이 직면해 있는 그 어떤 정신 질환도 어떻게든 헤쳐 나가기가 쉽다. 하지만 그 일상이 깨져버리면 아직 마주할 준비가 안 되어 있는 것과 대면하게 만드는 방아쇠의 역할을 하게 된다. 나에게도 마찬가지다. 내 기분이 바닥을 쳤던 것도 명절 기간이었으며 어머니의 도움 덕에 섭식 장애를 극복할 도움을 받기로 했었다.
명절 기간이 되면 모든 사람들과 모든 곳에 있어야 한다는 의무감이 들 때가 많았다. 그리고 그 기분 가운데에는 베풀어야 하는 때라는 것에 대한 죄책감도 들어 있었다. 이런 기분과 싸우기 위해 난 만트라(mantra, 기도 ‧ 명상 때 외는 주문)를 외웠다. 나 자신을 위해 갖는 시간은 절대 이기적인 것이 아니다.
자연 속에서 산책을 하라. 당신이 신뢰하는 친구나 치료사와 대화를 나누어라. 개인적인 시간을 갖기 위해 명절 모임이 끝나기를 기다려라. 자신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하라. 많은 명상 애플리케이션을 휴대 전화에 다운받아라. 나는 특히 를 좋아한다.
세상 모든 행복을 당신이 책임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축하와 선물, 명절에 어울리는 장식, 음식, 음료 등이 있어도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은 쉽지 않다. 이런 것들은 우울한 기분에 특히나 더 큰 역할을 할 수도 있다. 그러니 ‘크리스마스가 됐는데 왜 난 행복하지 않은 거지?’ 같은 질문은 그만두도록 하자. 이런 질문은 힘든 시간이 지속되도록 만들 뿐이다. 명절도 그저 여러 날들 중 하루일 뿐이다. 명절이라고 해서 비현실적인 기대를 하며 자신을 몰아붙이지 말자.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기 위해 자신의 시간을 전부 써버리는 것은 단순히 사람을 지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전혀 불가능한 일이다. 그리고 사실 스스로를 위해 시간을 조금만 투자해도 당신 주위에 있는 사람들과 실제로 더 좋은 관계를 맺게 될 것이다.


throw one off one’s game ~로 하여금 평소처럼 실력 발휘를 못하게 하다
sit out ~이 끝나기를 기다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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