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Provocateur Stormy Daniels Takes an Unexpected Turn in the National Spotlight

Susanna Schrobsdorff (10page) 2018-10-29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토미 대니얼스가 국민들의 주목 속에 예상치 못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대통령의 성 추문을 공개한 스토미 대니얼스(Stormy Daniels)가 유명해진 뒤의 일상이 궁금하다면 공개된 장소에서 그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보면 된다. 그녀는 청바지에 운동화, 회색 긴팔 티셔츠를 입고, 알아보기 힘든 모습으로 맨해튼의 쇼핑몰에서 동네 엄마들 속에 녹아들어 고개를 숙인 채 잰 걸음으로 걸어 다닌다. 그녀는 일부러 이런 모습으로 다닌다. 마치 살을 에는 바람이라도 부는 것처럼 몸을 잔뜩 웅크리고는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 다닌다.

그녀가 사진 작업실의 편안한 공간으로 들어서 웅크렸던 몸을 편 뒤에야 우리가 언론을 통해 익히 보았던 그 여성의 모습이 드러났다. 번개 같은 속도로 비난과 반박을 쏟아내고, 전혀 위축되는 일 없이 비꼬는 일을 서슴지 않던 그 모습이었다. 여론에 불을 지른 한 해였다. 10월 15일에 캘리포니아의 한 판사는 그녀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상대로 제기한 명예 훼손 소송을 기각했다. 그녀가 대통령을 상대로 제기한 또 다른 소송, 즉 2006년의 불륜 언급을 금하는 비공개 합의(a nondisclosure agreement, NDA)에 대한 소송은 여전히 심리 중이다.

지난 한 해 동안 39세의 대니얼스는 백악관 스캔들에 연루된 인간 카멜레온이 되었다. 그녀와 트럼프 대통령 모두 가명을 사용한 그녀의 NDA는 1월에 처음 공개되었고, 8월에는 대통령의 전직 개인 변호사였던 마이클 코헨이 트럼프를 도와 그녀에게 13만 달러를 지불했다고 인정했다. 그 다음날, 트럼프 대통령은 대니얼스와의 거래에 대해 알고 있었고 코헨에게 돈을 변상해주었다며 이전에 했던 이야기를 뒤집었다.

이러한 일련의 사건들에도 대통령의 지지율은 거의 변화가 없었지만 대니얼스의 삶은 완전히 뒤바뀌었다. 트럼프의 지지자들에게는 독설의 대상이 된 동시에 그에게 반대하는 페미니스트들에게는 영웅이 된 것이다. 이에 대해 그녀는 다음과 같이 물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보낸 90초가 제 생활의 90%를 뒤바꿔 놓을 거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어요?”

이 중에는 루이지애나 주 배턴 루지(Baton Rouge, La.)에서 자란 소녀의 이야기는 빠져 있다. 그녀가 <뉴욕 타임즈(New York Times)> 베스트셀러가 된 자신의 신작 회고록 <전면 공개(Full Disclosure)>에서 묘사한 바에 따르면 그녀의 어린 시절은 박탈감과 방임, 성적 학대를 버티는 것으로 점철되어 있었다. 그녀는 지역 마그넷 스쿨(magnet school, 다른 지역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해 일부 교과목에 대해 특수반을 운영하는 대도시 학교)에서 전부 A를 받는 똑똑한 학생이었지만 그녀의 집은 쥐와 바퀴벌레가 득실댔고 먹을 것도 부족했었다. 그녀는 ‘치아도 없이 트레일러에서 살아야’ 했었기에 불리함은 이미 극복했다고 적었다. 의지할 곳 없이 자란 다른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돈에 대한 그녀의 걱정은 다음 식사를 걱정할 필요가 없어진 이후에도 오랫동안 계속되었다. 이에 대해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극심한 배고픔이 두려움을 만들어낸 셈이었죠.”

이러한 이유와 또 다른 이유들로 대니얼스는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한다는 명목 하에 돈을 받고 하는 행동들과 돈을 받지 않고 하는 인터뷰 등을 통해 최근 자신이 받고 있는 스포트라이트를 십분 활용하고 있다. 이에 대해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저는 늘 해왔던 대로 하고 있어요. 하지만 도시가 열기로 들끓고 있는데 아이스크림 장사가 장사를 하지 않는다면 바보 같은 짓이죠.” 요즘 그녀를 가장 화나게 만드는 것은 그녀를 ‘은퇴한’ 포르노 스타라고 부르는 것이다. 기자들은 마치 그녀가 트럼프 대통령과의 추문을 공개함으로써 현역으로 돌아오려는 것처럼 묘사하고 있다. 이에 대해 그녀는 지난 1월에 그녀의 NDA가 공개되었고 1주일 뒤 그녀가 이전에 출연했던 작품이 성인 비디오 뉴스 어워드의 다양한 부문에 후보로 올랐었다는 사실을 지적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런데도 은퇴한 거라고요?”

하지만 2년 전 변호사인 마이클 아베나티가 그녀의 NDA를 공개하는 것을 도와주겠다고........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