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The Likely New Year’s Resolutions of World Leaders in 2019

Ian Bremmer(17page) 2019-01-14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지도자들이 생각하고 있을 법한 2019년 신년 결의안

매년 이맘때면 사람들은 앞으로 12달 동안 자기 계발에 매진하겠다는 다짐을 한다. 그래서 내가 늘 쓰던 칼럼과 달리 휴식 시간을 갖는 느낌으로 국제 정치 전문가들의 생각을 읽고 그들의 2019년 새해 다짐을 함께 공유해보고자 한다.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 : 나는 우리를 속인 중국과의 무역 전쟁에서 승리하고, 오바마케어(Obamacare)를 폐지하고, 크고 ‘아름다운’ 국경 장벽을 건설하고, 모두의 세금을 감면하고, ‘빠른 시일 내에’ 예산을 공정하게 배분하고, 우리나라의 대표자들이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파악하기도 전에 미국으로 들어오는 무슬림들의 유입을 완전히, 완벽하게 차단하도록 지시하고, 휴가는 반납하고, 골프도 치지 말고, 모두에게 ‘공모는 절대 없었다’고 말하고, 미국을 다시 한 번 ‘위대하게’ 만들고, 1.4kg을 감량할 것을 다짐한다. 바로 작년처럼!

테레사 메이(Theresa May) 영국 총리 : 올해 나는 평정을 유지하며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농담 아니다! 일단 이 말도 안 되는 브렉시트를 한 번 더 시도해보고 효과가 없으면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이나 제레미 코빈(Jeremy Corbyn)에게 이 생색도 안 나는 일을 넘겨버린 뒤 얼마나 잘 하는지 지켜볼 생각이다. 뒷일을 부탁해요.

에마뉘엘 마크롱(Emmanuel Macron) 프랑스 대통령 : 우리 국민들의 요구를 더 자세히 듣고 국민들이 굶주릴 때 정부가 복지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국민들이여, 내가 바로 마크롱이다!

시진핑(Xi Jinping) 중국 주석 : 2019년에 나는 끊임없이 자신감을 드러내고, 약속을 지키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더 이상 내 갈 길을 막지 않을 때까지 인내심을 유지할 것이다. 그 뒤에는 예전처럼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갈 것을 다짐한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 2019년에 나는 끊임없이 자신감을 드러내고, 약속을 지키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더 이상 내 갈 길을 막지 않을 때까지 인내심을 유지할 것이다. 그 뒤에는 예전처럼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갈 것을 다짐한다. 그리고 세계 지도자들과 셀카를 더 많이 찍을 생각이다.

블라디미르 푸틴(Vladimir Putin) 러시아 대통령 : 나는 3월에 시행되는 우크라이나 선거가 기억에 남을 사건이 되도록 만들고, 앞으로 미국에 벌어질 일에 웃음을 터뜨리지 않기 위해, 그리고 워싱턴을 무시하기 위해 나조차도 깜짝 놀랄 만한 독창적인 방법을 찾아내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

자이르 보우소나루(Jair Bolsonaro) 브라질 대통령 : 올해 나는 왜 우리 가족이 내 가운데 이름을 메시아스(Messias)라고 지었는지 전 세계에 보여줄 것이다. 부패를 척결하고, 범죄자들을 잡아들이고, 대통령의 위엄을 되찾고, 브라질을 다시 한 번 위대한 국가로 만들 것이다.

무함마드 빈 살만(Mohammed bin Salman) 사우디 왕세자 : 누군가 나에 대해 내가 싫어하는 말을 할 때마다 깊이 숨을 들이마시고 50을 셀 것이다. 그리고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주로 러시아와 중국에 있는 사람이 대상이 될 것이다.

<...........................................................................>
luminary 전문가, 권위자
repeal 폐지하다
devour 걸신들린 듯 먹다, 집어 삼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