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The History of American Teacher Strikes-And Where Los Angeles Fits In

Katie Reilly(10page) 2019-01-21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교사들의 파업의 역사와 로스앤젤레스 교사들의 파업이 향한 곳

겨울 방학이 끝나고 학생들이 학교로 돌아오자 로스앤젤레스의 교사들이 학교를 떠날 채비를 했다.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학군인 로스앤젤레스에서 교편을 잡고 있는 교사들은 학급 규모 축소와 임금 인상, 교내 상담사와 보건 교사 확충을 위한 예산 증액 협상에 실패하자 파업 준비에 들어갔다.

로스앤젤레스에서 벌어진 분규는 작년에 벌어진 교육비 삭감과 교사들의 저임금과 관련한 파업이 해결되지 않으면서 비롯된 파급효과의 조짐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미국 내 교사들의 파업의 역사는 그보다 훨씬 더 오래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일부 역사가들은 최근의 파업 사태들을 1960년대와 70년대에 기반을 둔 교사들의 행동주의의 부활로 보고 있다.

20세기 초반 50년간 미국 교사 연합(the American Federation of Teacher)과 전미 교육 협회(the National Education Association)는 파업 불가 정책을 고수하고 있었다. 하지만 다른 노조들의 근무 조건이 개선되고 있는 데 반해 교사들의 열악한 근무 환경과 공공 교육에 대한 지원 부족과 같은 문제들이 계속되자 많은 교사 노조 지부들이 이 같은 기조를 무시하기에 이르렀고, 교사들의 파업이 잦은 빈도로 발생하기 시작했다. ‘미국의 노동과 노동 계급의 역사 백과(the Encyclopedia of U.S. Labor and Working-Class History)’에 따르면 1946년부터 1949년까지 50건 이상의 파업이 일어났는데, 이는 1940년대 상반기에 10여 건 가량 발생한 것과 비교해 크게 늘어난 수치이다.

교사들의 파업은 주(州) 법이 이를 불법으로 규정했음에도 이후 30년 간 계속되었다. 앞서 말한 백과에 따르면 1960년 7월부터 1974년 6월까지 1,000건이 넘는 파업에 823,000명 이상의 교사들이 참여했다. 이후 1970년대 후반까지 공립학교 교사 중 72%가 노사 단체 협약의 보호를 받았으며, 조합원들도 급증했다.

위스콘신 대학교 그린 베이 캠퍼스(the University of Wisconsin—Green Bay)의 부교수이자 <교사들의 파업! : 공교육과 미국의 새로운 정치 질서 만들기(Teacher Strike! Public Education and the Making of a New American Political Order)>의 저자인 존 셸튼(Jon Shelton)은 1970년대를 관통하며 교사들의 파업이 빈번하게 발생한 데에는 여러 가지 힘이 작용했다고 말했다. 단체 협약을 행할 권리를 위한 투쟁과 인종차별을 자행하는 학교에서의 불평등으로 인한 갈등, 그리고 학군에서 예산을 삭감하고 조합이 임금 인상을 위해 싸우게 만든 정치적 ‧ 경제적 압력 등이 그 힘으로 작용했다.

unionized profession 노조가 있는 직장
chapter 지부
collective-bargaining agreement 노사 단체 협약
associate professor 부교수
segregated 인종차별의

<...........................................................................>
........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