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Ray Romano Hopes to Die in the Most Ray Romano Way Ever

Belinda Luscombe(52page) 2019-03-04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레이 로마노(Ray Romano)는 가장 레이 로마노다운 방식으로 죽길 바란다

2004년에 <내 사랑 레이몬드(Everybody Loves Raymond)>가 종영한 이후로 시청자들 앞에 모습을 자주 보이지 않으셨죠. 하지만 이제 넷플릭스(Netflix)의 코미디 <겟 쇼티(Get Shorty)>와 신작 영화 <패들턴(Paddleton)>이 개봉하면서 온 스크린이 로마노 씨로 도배되고 있습니다. 무슨 일이 있었던 건가요?

<내 사랑 레이먼드>가 끝난 뒤로도 꾸준히 작업을 해오고 있습니다. 본 사람들은 보고 못 본 사람들은 못 봤을 뿐이죠. 스탠드 업 코미디를 중단한 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할 수 있는 한, 혹은 사람들이 절 보고 싶어 했던 만큼 일을 계속해왔습니다.

<레이먼드>가 종영할 때까지 회당 170만 달러를 받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돈이 작품을 좀 더 까다롭게 고르는 데 영향을 미쳤나요?

네, 맞습니다. <패어런트 후드(Parenthood)>를 재미있게 보고 제작자인 제이슨 카팀스(Jason Katims)에게 전화를 걸어 이렇게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이봐요, 그 쪽 작품이 마음에 드는데 마침 나도 하는 일이 없으니 내 매니저가 내 몸값이 얼마라고 하든지 날 출연시켜주면 내가 몸값이 아깝지 않게 해줄게요.” 그들이 절 출연시킨 건 당연한 수순이었죠.

자신의 이름값이 떨어질 거란 걱정은 안 하셨나요?

제가 역할을 구걸할 만큼 이름 없는 배우는 아니었죠. 그럼에도 전 너무나 불안정한 사람이라 <패어런트 후드>에서 제 역할을 잘 할 거란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역할을 맡게 되었을 때 인터넷을 본다는 게 어떤 건지 교훈을 깨달았죠. 절 사랑해주던 모든 사람들이 ‘저 인간 저기서 뭐하는 거야?’라고 말하는 걸 보았거든요.

이제까지 맡으셨던 역할 중에 상당수가 인생이 자기 뜻대로 안 되는 남자 역할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제가 아무래도 불안정한 남자, 그러니까 약자의 이야기에 끌리나 봅니다. 전 앞으로도 남성미 넘치는 멋진 남성 역할을 맡지는 않을 겁니다. 전 현실적인 사람이거든요. 맞아요, 방금 말씀하신대로 제가 맡았던 역할들 대다수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전혀 찾지 못하고 여전히 찾으려고 노력하는 남자들입니다.

이렇게 성공을 하셨는데 어떻게 여전히 그런 모습을 갖고 계실 수 있나요?

불안정하다는 건 상대적입니다. 전에는 제가 탄 택시의 기사가 절 싫어한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제 리무진 기사가 절 싫어한다고 생각하죠. 그래도 전 제가 좋은 스탠드 업 코미디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훌륭한 연기자일까요? 그건 아니죠. 전 아직도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매번 새로운 역할을 맡을 때마다 겁에 질려서 두드러기 같은 게 날 지경이죠.

<패들턴>은 가상(假想)의 공놀이에서 이름을 따왔죠. 운동 신경이 없는 사람들과 함께 한 경기는 어땠나요?

그건 잘 모르겠지만 전 승부욕이 어마어마합니다. 골프를 할 때는 작은 내기를 걸고는 하죠. ‘90타를 못 깨면 이틀 동안 TV 안 볼 거야.’

영화 속에서는 맡으신 캐릭터가 ‘사랑해’라는 말을 하기까지 너무나 오랜 시간이 걸리죠. 이 말은 하기가 왜 그리 어려운 걸까요?

전 자라면서 아버지에게서 단 한 번도 사랑한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제 입 밖으로 낸 적도 없죠. 저희 형과 저는 같은 소프트볼 팀에서 뛰었는데 서로를 응원하는 순간조차 그 말을 꺼내기는 어려웠습니다. 전 늘 아버지가 절 한 번이라도 안아주셨다면 아마도 지금 전 회계사가 되어있었을 거라고 말하죠.

공연에서 당신의 생식기와 성 생활, 아내와 아이들에 대해 관객들 앞에서 농담을 하셨죠? 농담의 대상이 된 사람들의 반응은 어떻습니까?

솔직히 말하자면 공연 중에 자기들 얘기를 안 꺼내주면 샘을 낼 때가 종종 있습니다. 가족들이 불편해할 만한 이야기는 한 적이 없죠. 아내는 제가 폭넓은 자유를 누릴 수 있게 내버려둡니다. 그러니 아내에게 고마워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