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Attacks on Ebola Centers in Congo Raise Fears That the Disease Will Spread

Aryn Baker (10page) 2019-03-18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콩고의 에볼라 센터에 가해진 공격으로 에볼라가 확산될 것이라는 두려움이 커지고 있다

콩고 민주 공화국의 발병 지역 중심에 있는 에볼라 치료 시설에 연이은 공격이 가해진 이후 2월 28일에 의료 자선 단체인 국경 없는 의사회(Médecins Sans Frontières, MSF)가 이 지역에서의 활동을 유예했다. 8월에 발병이 공식 발표된 이후 894건의 발병 사례와 561명의 사망자를 낳은 이 전염병은 집계 이후 두 번째로 큰 규모를 기록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공격까지 이어진 결과, 전염성이 높은 바이러스가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어려운 결정

2월 24일, 한 병원이 불길에 휩싸인 이후 2월 27일에는 무장한 수십 명의 남자들이 또 다른 병원에 쏟아져 들어가 위생 시설에 총을 쏘고 불을 질렀다. 이 사건으로 최소 한 명이 살해됐고, 전염병에 걸렸을 가능성이 있는 일부 환자를 포함해 숲으로 도망친 여러 환자의 소재가 밝혀지지 않고 있다. MSF의 철수는 2014년 아프리카 서부의 발병을 종식시킨 주역이었던 이 단체에게는 어려운 결정이었다. 하지만 현지의 응급 코디네이터인 엠마누엘 마사트(Emmanuel Massart)는 해당 공격으로 인해 선택의 여지가 없었음을 NPR에 밝히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 팀을 보낼 때에는 그들이 살아서 돌아올 거라는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신뢰 문제

에볼라 치료 프로그램을 즉각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지역 사회 교육을 필요로 할 수도 있다. 에볼라의 초기 증상은 말라리아와 같은 질병의 증상과 유사해서 새롭게 발병한 사람이 도움을 구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환자들을 격리시켜야 하며 체내에 아직 바이러스가 가득한 시신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매장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르고 있다. 병에 대한 무지와 오랜 시간 계속되어 온 콩고 북부의 폭발 직전의 게릴라전 대한 두려움, 외지인에 대한 의심이 뒤섞여 폭력 행위가 발생할 수도 있다. 마사트는 과거를 떠올리며 MSF가 처음부터 지역 주민들과 교류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확산 방지

보건 관계자들은 국제적 원조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공중 보건 위기를 국제적 관심 사항으로 선언할 것을 세계 보건 기구(the World Health Organization)에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선언으로 생필품 보급 경로를 차단하고 보건 전문가들의 유입을 막을 수도 있는 여행 금지 조치가 내려질 수도 있다. MSF가 앞서 깨달은 것처럼 에볼라 퇴치 과정은 두 걸음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나는 것과 같을 때가 많다.
<...........................................................................>
spate 빈발
in the wake of ~의 결과로
set alight 불을 붙이다, ~을 태우다
put into effect 실행하다
at the expense of ~을 희생하면서
teem 충만하다, 풍부하다
simmering 폭발 직전의


........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