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INDYA MOORE

By Janet Mock(36page) 2019-04-29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디아 무어(INDYA MOORE)

내가 인디아 무어를 처음 본 것은 3년 전, 영화 속에서였다. 그녀는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으로 나를 사랑한다고 말했다. 이후 90분 동안 난 인디아 외에는 그 무엇에도 집중할 수 없었다. 그녀의 연약함과 그와 상반된 배짱, 옴짝달싹할 수 없게 만드는 아름다움과 지성, 그것이 그녀의 재능이다.

1년 뒤 우리는 텔레비전 환경과 우리 인생의 환경을 바꿔 놓은 선구적인 TV 시리즈인 <포즈(Pose)>에서 다시 한 번 함께 했다. 그녀가 맡은 배역인 엔젤(Angel)의 대사를 쓰는 것은 똑같은 통 굽 신발을 신고 사회 속에서 우리와 같은 여성들을 내친 사회 이상의 것들을 고대해 온 트랜스 여성인 내게는 힐링이었다. 하지만 그보다 더 큰 선물은 브롱크스의 위탁 가정에서 청소년기를 보내고 배우로서, 모델로서 찬사를 받으며 자신이 자란 소외된 지역 사회에 관심이 가도록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다.

인디아에게서는 우리 조상님들의 모습이 보인다. 레이디 자바(Lady Java)와 트레이시 아프리카 노만(Tracey Africa Norman)의 아름다움과 미스 메이저(Miss Major)와 실비아 리베라(Sylvia Rivera)의 당당함, 그리고 마샤 P. 존슨(Marsha P. Johnson)의 잊을 수 없는 자상함과 기백이 그것이다. 그녀는 결국에는 현실이 될 우리의 가장 무모한 꿈의 살아있는 화신이다.

- 모크(Mock), 수상 작가 겸 제작자, 감독
........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