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A Violent Turn in Hong Kong Protests Marks a Dangerous New Phase

Amy Gunia (7page) 2019-08-05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폭력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위대로 인해 위험한 국면에 처한 홍콩
홍콩 시위가 6주 넘게 계속되고 있으나 시위의 기세가 누그러질 조짐은 보이지 않는다. 범죄자를 중국의 법률 시스템 하에서 재판받도록 인도한다는 범죄인 인도 법안 때문에 촉발된 항의 시위는 7월 19일에 경찰이 창고에서 폭발물과 무기를 입수하고 시위 운동의 관계자라고 의심되는 세 명을 체포하면서 상황이 더욱 악화되었다. 그로부터 이틀 후에는 복면을 쓴 사람들이 기차역에서 시민을 공격해 수십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첨예한 대립
시위대가 중국 본토는 홍콩이 “일국양제” 모델 하에서 보유하는 자치권을 침해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홍콩은 점점 더 양극화되고 있다. 중국 본토에서 지명한 홍콩의 행정장관인 캐리 람(Carrie Lam)은 범죄인 인도 법안이 “죽은” 상태라고 선언했지만, 법안을 공식적으로 철회하지는 않았다. 7월 21일에는 시위대와 충돌한 경찰이 최루 가스와 고무 탄환을 발사했다. 일부 시위대는 중국 연락사무소를 둘러싸고 달걀을 던지며 스프레이로 벽에 외설적인 말을 적기도 했다.
집단 습격
같은 날 밤, 나무 막대로 무장한 사람들이 중국 국경 근처의 기차역을 급습해 통근하던 시민들이 공포에 떨었지만 경찰은 나타나지 않았다. 습격자들은 홍콩의 “삼합회” 조직원으로 추정되며 이들은 민주주의를 지지하는 시위자와 언론인 그리고 행인까지 무차별적으로 공격했다. 2시간 동안 45명 이상의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이는 현재까지 발생한 시위 관련 사건 중 가장 폭력적인 사건이다. 당국은 습격을 저지하려 하지 않았다는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그 이후 여러 명을 체포했다. 체포된 사람 중 일부는 삼합회 관련자이다.
교착 상태
교착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불명확하다. 람 행정장관은 7월 21일의 습격이 “유감”이라고 표명했지만 분노한 대중을 진정시킬 만한 조치는 없었다. 며칠 또는 몇 주 내로 더 많은 시위가 일어날 것이다. 폭력 사태가 더 일반화될 경우 중국 본토는 홍콩의 시위가 중국 본토의 영향력을 거부하는 반란으로 변화함에 따라 이를 진압한다고 개입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홍콩 내의 길고 긴 저항의 여름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